상세검색

검색버튼

릴레이 이벤트 등록

전화

공유

경남도, 공명선거 위한 ‘이통장연합회’ 특별교육 실시

  • 수정일 2018-08-06 14:16
  • 조회수 913
경남도는 오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21일 도청에서 이통장연합회 시군지회장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통장의 선거중립과 공명선거를 위하여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깨끗한 선거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날 교육에는 경남선거관리위원회 권성근 지도담당관이 강사로 나서 이통장 직무수행에 있어
정치적 중립 의무 준수와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금지를 안내하고 현장에서 위반하기 쉬운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통장연합회 경남도지부는 신임 회장(김재성 하동군지회장) 등 임원진 구성 후 올해 첫 정례회를 갖고, 연합회 운영사안을 논의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새롭게 취임한 임원진의 취임을 축하하며, “행정 최일선에서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주시고,
행정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도맡아 헌신?봉사하는 이통장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다”며 격려했다.
이어, “도민행복과 안전, 도민이 웃으면서 잘 살 수 있도록 해주는 게 도의 역할이라”며,
“어려운 계층을 더욱 관심 있게 챙기고, 좋은 여건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특히, 1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6.13지방선거가 엄정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시·군 지회장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 전화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봉림동 중앙대로 300

1층 민원실

배너 이미지

매칭찬스 연합 홍보매체